Green__Park♡

쉽고 간편한 영양가득 소고기 야채죽 본문

내맘대로 아기 반찬 만들기

쉽고 간편한 영양가득 소고기 야채죽

greenpark 2023. 8. 29. 08:00
728x90
반응형

오늘은 아픈 아들 몸보신을 위해 소고기야채죽을 만들어 보았다.

한동안 안아프고 잘 지낸다 싶더니

토요일 오전에 미열이 나더니 저녁에 열이 확 올랐다.

그날 오전에 병원에서 진료받을 때는 심한 게 아니라서 항생제 없이 약을 처방받았던 게

불안하긴 했는데 역시나 열이 더 오르려고 미열부터 시작했던 것 같다.

아침부터 기침소리가 심상치 않더니 역시 엄마의 감은 틀리지 않았다.

 

기침을 많이 하는 것을 보니 목이 아플거 같아

목 넘김이 편한 음식, 기력회복을 위한 죽을 만들어 주려고 한다.

 

 

소고기는 단백질과 철분 그리고 야채에 있는 다양한 영양소로

몸의 기력 회복을 위해 영양 가득 소고기 야채죽을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보았다.

 

 

 

재료 준비

소고기 다짐육 50g
애호박 1/5
양파 1/5
당근 1/6
표고버섯 1개
공깃밥 1개

참기름 3t
간장 1T
깨소금 조금

 

 

쉽고간편한 소고기 야채죽 만들기

재료준비

 

 

1. 애호박, 당근, 양파, 표고버섯을 다져서 준비한다.

 

tip  나는 냉장고에 있는 야채를 사용했다. 없는 재료는 생략하고 있는 재료는 추가하면 된다.

 

 

 

소고기 다짐육을 볶는다.

 

 

2. 냄비에 참기름을 3t 두르고 소고기 다짐육 50g를 넣고 볶는다.

 

 

 

야채 넣고 볶기

 

3. 소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다져두었던 야채를 냄비에 넣고 볶는다.

 

 

물을 넣어 준다.

 

4. 양파가 살짝 투명해지면 물 240ml를 넣고 익혀 준다.

 

tip 물 한 컵 기준 나는 정수물 120ml씩 두 번 부어 줬다.

 

 

나는 국그릇네 밥을 넣고 옮겨 적어 보였다.

 

 

5. 야채가 익으면 냄비에 밥 한 공기를 넣는다.

 

 

간장 1t

 

 

6. 냄비에 물이 끓으면 간장 1t를 넣는다.

tip주걱으로 늘러 붙지 않게 계속 저어줘야 한다.

 

 

물을 넣고 저어준다.

 

 

7. 물이 쫄 때까지 나무 주걱으로 죽을 저어 준다.

 

 

소고기 야채죽

 

 

8. 죽그릇에 담고 깨소금 뿌려 주면 끝

 

 

 

오늘은 내 맘대로 아기 반찬 쉽고 간편한 소고기 야채죽

 

난의도는 중 짜리 음식

 

죽을 만들 때 제일 중요한 것은

죽이 완성될 때까지 계속 저어줘야 죽이 눌어붙지 않는다.

 

이때 많은 정성과 에너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난이도는 중으로 했다.

 

 

나는 음식을 만들 때 보통 냉장고에 있는 야채를 털어 만든다.

내가 준비한 야채가 없어도 각 냉장고에 있는 다양한 야채를 사용해서 충분히 만들어 볼 수 있다.

 

tip 소고기는 꼭 다짐육을 사용하자

 

쌀을 몇 시간 동안 불려서 만들면 더 정성스럽 운 죽이 완성되지만

완성된 밥으로 죽을 만들어도 쉽고 간편하게 맛있는 죽을 만들 수 있다.

 

둘 다 엄마의 정성이 들어간 죽이니

 

쌀로 직접 만들어도 되고 완성된 밥으로 만들어도 된다.

엄마가 선택해서 만들자

 

나는 늘 시간이 없는 엄마이기 때문에 밥으로 만들었다.

 

 

소고기 야채 죽, 김치

 

 

아픈 아들을 위한 저녁식단 반찬은 간단하게 김치만 추가 했다.

아들아 소고기 야채죽 먹고 감기 뚝 떨어지고 어서 건강해 지자

 

남은 죽은 남편이랑 아들이 다음날 아침으로 먹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