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__Park♡

내맘대로 아기 반찬 등갈비 찜 만들기 본문

내맘대로 아기 반찬 만들기

내맘대로 아기 반찬 등갈비 찜 만들기

greenpark 2023. 8. 8. 12:48
728x90
반응형

오늘도 메인 반찬으로 돌아왔다. 

나도 메인 반찬 만들지 아는 엄마 ㅋㅋㅋㅋ

 

오늘은 어른도 함께 먹을 수 있는 아기 등갈비 찜을 만들어 보겠다.

등갈비 찜은 김치로 만드는 게 진짜 쉽고 맛있는데 아이도 먹어야 하니까

어느 순간 부터 우리 집 식단에는 빨간 게 없어졌다.

 

 

재료준비

등갈비 600g
양파 1/2
대파 1/2
감자 1개


간장 3t
올리고당2t
미림 1t
매실 1t
참기름 1t
다진 마늘
도라지배즙
물 500g

아기 등갈비찜 레시피

이마트에서 구매한 등갈비

1. 아이 아들이 먹을 거 기 때문에 근막을 칼로 제거해 준다. 근막을 제거해야 고기잡내와 먹기가 편하다.

   (우리들 먹을 때는 귀찮아서 늘 근막제거 패스)

 

잡내와 불순물 제거 중

2. 근막을 제거한 등갈비를 월계수입 1장과 물에 넣어 쌂아 불순물과 잡내를 제거한다.

(통호주가 있으면 통호추 5알 정도를 넣어 함께 삶아도 된다.)

 

양념장 만들기

3. 등갈비 양념을 만들어 준다.  물 500g, 간장 3t, 참기름 1t, 매실 1t, 미림 1t, 올리고당 2t와 함께 어린이 도라지배즙 한포를 넣고 삶는다.

 

나는 다진마늘을 그때 그때 다진다.

 

4. 고기가 양념들과 익는 중에 다진 마늘을 빠르게 다져 넣는다.

양파는 얇게 썰고, 대파는 다진다.

5. 대파와 양파도 빠르게 썰어 넣어주고 푹 20분 정도 푹 익혀 준다.

강불로 10분, 중불로 10분 익혀준다. 중간에 물이 쫄면 물을 더 추가하면 된다.

 

이번에 감자를 주문했는데 알감자로 배달이 와서 나는 알감자4개 사용

6. 감자 한 개를 4등분으로 썰어서 어느 정도 익으면 넣어준다.

집에 당근이나 밤, 고구마 등이 있으면 함께 넣어도 된다. 하지만 나는 감자밖에 없어서 감자 사용

 

 

7. 감자가 익을 때까지 뚜껑을 닫고 중불로 7분 약불로 5분 정도를 익혀 양념이 고기에 베일 수 있도록 한다.

 

8. 짜잔 어른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등갈비 찜 완성

 

이렇게 어제저녁도 만들어 먹었다.

난이도는 중상 정도 된다.

왜냐!!  근막을 손질하는 게 너무 귀찮고 불순물 제거 또한 귀찮다. 

손이 많이 가서 난이도가 올라간다. 

 

but 우리 식구들 집맛 먹이기 위해 이 귀찮은 걸 해내고야 마는 나는 정말 훌륭한 엄마다.

 

시우 유아식

시우는 아래와 같이 줬다. 등갈비 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야채는 김치로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