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아기 반찬 만들기

무요리 무전 내맘대로 아기반찬

greenpark 2023. 11. 18. 00:05
728x90
반응형

오늘의 내맘대로 아기 반찬은 

바로 무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려고 한다.

 

얼마 전 체험학습을 다녀오면서 가져온 무 소진하기!

 

가을 무를 이용한 무전 만들기 시작 

 

감기에 좋은 무를 이용해서 무전 만들기 시작 

 

 

재료준비

작은 무1/2 개
두부 1/4 개
감자전분
소금 1/3T 

 

 

 

무전 만들기

 

 

 

1. 무를 강판에 갈아준다.

 

 

요리는 정성이니까 강판에 갈아서 만들었다.

하고 나서 바로 후회했다. 팔이가 너무 아파서

(실은 믹서기 설거지 하기 귀찮아서 강판으로 갈갈)

 

 

 

 

 

2. 두부 1/4개로 넣고 조물 조물 조물

 

*나는 집에 두부가 이만큼 밖에 없어서 이만큼 사용했지만

반모 정도 넣어도 될 것 같다.

 

 

 

 

 

 

3. 소금 1/3t 와 감자 전분을 탈탈 넣어 준다.

 

 

*감자 전분의 양은 반죽 농도에 따라 바뀐다.

두 번 탈탈탈 털어서 넣어줬다.

 

*감자전분 대신 부침가루를 사용해도 된다.

 

 

 

 

 

 

 

4. 반죽 농도는 이 정도가 딱 좋다.

 

 

 

 

 

 

 

5. 올리브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숟가락으로 무 반죽을 동그란 모양으로 익힌다.

 

 

 

 

 

 

 

6. 다 익은 무전을 접시에 옮겨 담으면 9장이 나온다.

 

    무전 완성!!

 

 

 

 

내맘대로 아기반찬 무전 만들기

난이도 중상

 

강판으로 갈아서 만드는 게 너무 힘들었다.

다른 분들은 믹서기에 만들길 바란다.

 

 

 

무를 이용한 전이 무슨 맛일까 궁금한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감자전 느낌이었다.

존득존득하고 약간의 무의 감칠맛? 이 느껴졌다.

 

 

 

 

 

시우의 유아식

 

두부조림, 파프리카 깍두기, 무전, 잡곡밥, 소고기 무 콩나물 국

 

오늘은 시우가 어린이집에서 직접 만든 깍두기와 함께 먹었다.

자기가 만들었다며 뿌듯해하는 어린이다.

 

무전도 매우 맛있게 냠냠해서 먹었다.

두 개만 줬었는데 또 리필해서 줬다.

 

요리하는 보람이 있는 저녁밥 

 

맛있게 잘 먹어 줘서 고마워 시우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