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아기 반찬 만들기

두부요리 간장두부조림 내맘대로 아기반찬

greenpark 2023. 11. 17. 00:05
728x90
반응형

오늘은 날씨도 으슬 으슬해서

어린이집 하원 전에 저녁에 먹을 음식을 만들고 싶어졌다.

두부를 이용해서 두부 요리를 만들어 보았다.

 

 

두부의 효능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지방대사, 지방간에 효과, 기억력을 높여주며 노화 및 치매예방 등

몸에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는 두부!

 

 

오늘 만들 요리는 바로 두부조림!

두부조림은 고춧가루가 들어가야 칼칼하니 맛있는데

아이랑 함께 먹는 우리는

어느 순간부터 음식에 고춧가루를 빼고 만들게 되었다.

그래도 매우 맛있다.

 

오늘은 매우 간단한 간장 두부조림시작!

 

 

재료준비

두부 3/4모
양파 1/3개

간장 2T
올리고당 1T
매실청 1T
마늘 1/2T

 

 

간장두부조림

 

 

 

 

1. 두부 3/4모를 썰어서 준비한다.

   준비한 두부를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 구워준다.

 

 

*물기를 빼고 기름에 익히는 게 좋다.

시간이 없는 나는 바로 프라이팬에 굽굽

 

 

 

 

 

 

 

2. 그릇에 간장 2T, 올리고당 1T, 매실청 1T를 넣는다.

 

 

*매실청 생략가능

 

 

 

 

 

 

 

3. 물 120m, 다진 마늘 1/2T를 넣고 섞는다.

 

 

 

 

 

 

 

4.  노릇하게 익은 두부에 위에 만들어준 양념장을 넣고 졸인다.

 

 

 

 

 

 

5. 양파 1/3개도 함께 넣고 조린다.

 

*물이 부족하면 물을 더 넣고 조려도 된다.

 

 

 

 

 

 

6. 완성된 간장두부조림을 반찬통에 옮기고 통깨를 톡톡 뿌리면 완성된다.

 

*통깨는 생략가능

 

 

 

내 맘대로 아기반찬 간장두부조림

 

난이도

 

간장과 올리고당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반찬이다.

아기 반찬에는 특별한 간을 생략하는 경우가 많아서

위 두 가지 재료만 있어도 모든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내가 먼저 밥이랑 함께 먹어보았는데

달달하고 맛있게 완성되었다.

 

음식에 단맛이 나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은

올리고당 1T만 넣어 주면 좋을 것 같다.

 

 

 

오늘도 쉽고 간단한 저녁반찬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