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충주 중국집 맛집 차돌짬뽕 신양자강 안림동 방문 후기

greenpark 2023. 10. 14. 08:00
728x90
반응형

충주 안림동에 있는 중국집 맛집
신양자강에 드디어 방문해 보았다.
 
옛날에 충주의료원 근처라 아이영유아 건강 검진 후에 들렸는데
그날은 문을 닫아서 못 먹었다.
드디어 이번에 방문해서 먹을 수 있었다.😊😊
 
신양자강은 오래전부터 충주에서 중국집 맛집으로 소문지 자자했다.
 
 
 

 
 
신양자강은 안림동에 위치해 있고 근처 충주 의료원, 활옥동굴 등이 있다.
의료원에서 내려오는 큰길에서 골목길로 들어오면 된다.
 
점심시간이 약간 지나서 방문했는데도 주차하기가 힘들었다.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신양자강에서 큰길 근처 마을을 3바퀴즘 돌아서 도로변에 겨우 이면 주차를 했다.
 
 
주차 tip
신양자강 건물 주차를 하거나 도로 옆 이면주차 
 
*주차 공간이 협소해서 택시를 타고 이동하면 좋을 것 같다.
하시만 충주에서는 자차 없이 이동하기 힘들다.
 
 
 

 
 
신양자강은 1층에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어서 2층으로 올라가서 주문해야 한다.
역시나 대기가 있는 식당
 
맛집 인증이다.
 
전화번호를 적고 인원수 그리고 메뉴를 미리 적어 주면 된다.
 
 
 
메뉴 고를 때마다 있는 신랑과 씨름
오빠는 어린이 짜장면이 있으니까 그것도 시키자고 했고
나는 내 거 내눠 준다고 했다.
우리는 탕수육도 시킬 거 기 때문이다.
 
나 다이어트 중인데
늘 마지막에는 남겨서 하나씩 더 먹자고 하면서
먹고문 시킬 거면서 늘 많이 시키는 신랑이다.
 
이번에는 나의 윈
 
 
우리는 자장면 1개, 차돌짬뽕 1개, 탕수육 1개를 주문했다.
 
 
 

식당 내부

 
 
우리는 15분 정도 대기 후 식당 내부에 들어갈 수 있었다.
넓은 홀은 아니었지만 구석구석 테이블이 있었다.
우리는 안쪽으로 안내받아서 들어갈 수 있었다.
 
 
 

 
 
입장 전에 미리 주문을 완료해서 그런지 이렇게 준비해서 주었다.
춘장이 미키마우스 모양으로 있는 게 너무 귀여웠다.
 
 
 
아기랑 함께 가면 가장 중요한 의자와 식기 유무 아기 메뉴가 있어서 그런지
이곳도 아기의자 식기가 준비되어 있었다.
 
* 아기의자 있음, 아기 식기 있음
 
 

 
 
자리에 앉고 얼마 후에 바로 주문한 음식이 나왔다.
탕수육은 소자 중자 대자 구분이 없어 주문하니까 이렇게 나왔다.
양도 많아서 우리 세 식구 먹기에 충분하고 배도 불렀다.
탕수육은 튀김이 적당히 감싸줘 있었고 군만두도 식구수에 맞춰 3개가 나왔다.
 
탕수육은 소스도 중요한다.
소스도 역시나 새콤달콤하니 맛있었다. 단맛이 좀 더 나는 듯했다.
 
 
그리고 중요한 짬뽕

 
 
짬뽕은 차돌짬뽕으로 주문했다.
짬뽕 종류가 많았던 신양자강
 
차돌, 해물, 황태 백 짬뽕이 준비되어있다.
 
해물 짬뽕도 홍합이 가득 들어 있었다.
 
차돌짬뽕은 보통 먹다 보면 느끼하고 물리기 마련인데
신양자강 차돌짬뽕은 물리고 느끼함이 없었다.
 
그래서 짬뽕 맛집이구나 싶었다.
 
 
 

 
 
나는 짬뽕보다는 자장 파여서
늘 중국집에 가면 자장면을 주문한다.
 
나이 먹고 나서 자장면이 맛없는 곳이 너무 많았는데
그래서 간자장을 주로 시켜 먹었었다.
그러나 이곳은 너무 맛있었다.
 
딱 내입만 적당히 달달 구리하고 간도 적당했다.
 
아들램이 도 너무 맛있게 먹었던 자장면이다.
 
 
 
이렇게 우리는 완뽕, 완자, 완탕 하고 나왔다.
 
 
자장면 7,000원, 차돌잠뽕 10,000원 탕수육 21,000원
3만 8천 원에 즐겼던 중국집 맛집이었다.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서 가격도 비싸지 않았던 것 같다.
 
 
1층에는 카페가 있는데 신양자강 영수증을 들고 가면 할인해 준다.
 
 
주문했던 모든 메뉴들이 맛있어서 기분이 좋아지던 신양자강 
다른 분들도 이 좋은 기분을 다들 느껴보면 좋겠다.
 
요즘 주문한 음식이 맛이 없으면 기분이 안 좋아지더라
점점 돼지가 되어 가는 느낌이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계단이 가팔라서 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아이 손을 꼭 잡고 안전하게 오르고 내려가면 좋을 것 같다.
 
 
신양자강 본점 | 카카오맵 (kakao.com)

신양자강 본점

충북 충주시 약막2길 5 (안림동 215-1)

place.map.kaka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