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맛집

평양냉면 맛집 충주 삼정면옥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주차정보

greenpark 2023. 8. 5. 16:20
728x90
반응형

오늘은 평양냉면을 소개해 볼까 한다.

평양냉면은 마니아 층에서 좋아하는 사람들은 대환영하고 먹는 음식이지만

일명 걸레빤물에 먹는 맛이라고도 하는 호불호가 확실 한 음식이다.

 

충주에 평양냉면 유명한 집이 있다고 하고 날씨도 더워서 시원한 음식이 당기기 때문에 

우리는 평양냉면 집에 다녀왔다.

 

얼마나 유명한지 식객 허영만의 백반 기행에도 나왔던 곳이다

아마 어르신들 중에서 식객 허영만 선생님을 모르시는 분은 없으실거 같다.

나는 몰라야 맞는데 왜 아는건지 싶다. 나는 젊은데

 

아무튼 허영만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방송을 보면 늘 군침을 흘리곤 하는데

충주에도 이런곳이 있다니 꼭 가봐야 하지 않겠나

이 냉면집 이름은 성서동 시장 골목에 있는 삼정면옥이라는 곳이다

 

위치

충북 충주시 관아 3길 21

영업시간

화요일~ 일요일 11:00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라스트오더 14:30, 20:30

휴일 매주 월요일


전화번호 

043-847-4882

 

삼정면옥 입구

 

 

시장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삼정 면옥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역시 대기 줄이 보인다
역시 맛집 인증 냉면집

 

 

 

대기 번호 15

 

 

대기 번호 15번을 받았지만 다행히도 앞에는 6팀 정도가 대기하고 있었다

또,
회전율이 빨라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좌석에 들어갈 수 있었다.

 

그래서 내가 기다리기로 하고
한자리에 오래 있을 수 없는 아들을 데리고 아빠는 시장 투어 이럴 때는 참 멋진 우리 남편이다.

조금 기다렸는데 벌써 내 번호가 코앞이라서 

남편한테 전화 해서 빨리 오라고 했다.

벌써 이 앞을 한바퀴 둘러봤다고 한다. 

이렇게 밥먹기 전에 굴려주면 밥을 더 잘 먹는다. 굿

 

 

 

식당입구쪽 매장

 

식댕 내부 사진

 

 

입구 쪽에는 테이블이 있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룸이 준비되어 있다 우리는 룸으로 안내받았다 아이가 있기 때문에 룸이 더 편했다

또 식당에는 아기 식기와 함께 아기의자도 준비되어 있다.


먼가 정겨운 시골 분위기 😃


메뉴 사진

 

 

직원분이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주문을 받으신다
역시 회전율은 여기에 있었나 보다.

 


우리는 물냉면 하나에 비빔냉면 하나 수육 소자 동부부침까지
성인 두명이 먹기에는 많은 메뉴를 주문했다.

하지만 잘 먹는 남편이 있어서 걱정하지 않는다.


 

상차림
평양냉면
비빔냉면

 

 

 

주문하자마자 얼마 후에 주문한 음식이 나온다

진짜 속도가 빨랐다. 남편은 수육을 편육으로 바꾸고 싶어 했는데

너무 빨리 나왔다. 

여기는 편육이 시그니쳐 메뉴 인다.

아들이 먹을 수 없어서 내가 일부로 시키지 않았다.


나는 아이랑 같이 먹기 위해 평양냉면을 남편은 며칠 전부터 비냉 비냉 노래를 불러서 비빔냉면을 시켰다.

큰 비밀은 아니지만

사실 나는 평양냉면 안 좋아한다
늘 비빔냉면만 먹던 나인데 나이가 들면서
물냉면도 맛있길래 그럼 평양냉면도 맛있겠지 하고 한번 도전해 보았다.
육향이 나긴 하지만 맛이 어려웠다 나는

나는 불호에 가까운 사람이었나 보다

역시 마니아층이 확실한 음식

 

남편은 비빔냉면 평양냉면 둘 다 맛있다고 한다.
아들도 폴리 동영상을 봐야 하기 때문에 평양냉면도 맛있게 먹더라

 

엄마가 만든 음식 빼고는 다 잘 먹는 우리 아들

 

 

우리는 20대 중반에 종로에 유명한 평양냉면 집을 가보았는데 남편은 거기보다는 삼정면옥이 더 맛있다고 한다.

나는 평양냉면 위에 올라가 있는 배와 오이가 정말 맛있더라

 

 

 

동부부침

 

 

삼정 면옥에 또 특색 있는 음식인 동부부침이다
동부콩으로 만든 부침개다 콩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두부맛도 나는 듯했다 고소하니 맛있었고 고추가루가 살짝 들어가지만

맵지 않아서 4살 아들도 먹을 수 있었다.

 

 

 

수육 상차림

 

 

두툼하고 먹음직스러운 고기가 나오는데 좀 많이 질겼다.

그리고 비계가 너무 많은 느낌이 든다.

내가 생각한 냉면집 수육은 이런 느낌이 아니었다.

물론 남편은 이게 맛있는 거라며 잘 먹었다.

역시 맛집도 개인 입맛에 따라 다른가 보다
다음에 오게 되면 남편은 평양냉면에 나는 비빔냉면 그리고 동부부침 정도만 시켜 먹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싸인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위생은 좋은 편이 아니었다. 
또 대기를 식당 안에서 기다리는 분들이 많아  입구가 어수선한 분위기  

그래도 시장 안에 있어서 그런가 보다 생각하고 높은 회전율과

특색 있는 가게 메뉴를 생각하면
평양냉면을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하는 가게이다👍

하지만 평양냉면을 안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비추한다. 

 

 

 

주차정보
중앙 어울림 시장
충북 충주시 예성로 168 중앙시장

주차요금

30분 500원
10분 초과 시 200원

무료개방

명절, 일요일


https://naver.me/xdI49kFb

 

중앙어울림시장 : 네이버

방문자리뷰 61 · 블로그리뷰 71

m.place.naver.com











728x90
반응형